프로젝트를 만들고, 패키지를 만들고, 클래스를 만든다. 클래스 안에 우리가 입력하는 것이 메서드가 된다.
패키지의 이름은 대문자로, 클래스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개발자 간의 약속이다.
콘솔은 사용자와 운영체제간의 소통 결과를 나타내는 창이다.
변수는 저장공간의 개념이며 값은 저장공간에 담긴다.
type(자료형)은 저장공간의 종류다. 변수와 type이 맞아야 한다.
자료형 type byte 값
논리형 boolean 1byte true, false
정수형 int 4byte 0, 5, 9, 2100000000
(short, long보다 int가 가장 많이 쓰인다.)
실수형 double 8byte 10.0, 9.5, 2.0, 0.0
(float은 4byte이며 double이 많이 쓰인다.)
문자형 char 2byte 'a', 'b', 'c',...
문자열 String ??? "abc", "wanggo"
(첫 글자가 대문자일 것.)
여기서 1byte는 정보의 최소단위이다. (1byte는 2^8bit)
그렇다면 4byte가 가장 많이 쓰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운영체제는 2^32bit, 2^64bit로 2^32bit는 최대 4byte이기 때문임?
4byte는 총 42억의 수를 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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